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기사사진
사천시, 제62회 경남도민체전 市 선수단 해단식 성료

사천시는 지난 29일 사천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 제62회 경남도민체육대회 선수단 해단식을 성황리에 마쳤다.사천시체육회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해단식은 선수단 영상 관람, 단기 반납, 성적 보고, 입상 종목 시상, 선수단 격려 순으로 진행됐다. 해단식에는 박동식 시장을 비롯한 사천시체육회장, 시의회의장, 도·시의원, 고등학교장, 체육회 임원, 선수단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이날 해단식에서는 도민체육대회에서 종합 1위를 차지한 유도, 농구 종목을 비롯해 종합 2위를 차지한 자전거, 바둑 종목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 또 바둑, 우슈 종목은 제61회 도민체전 대비 성적이 급상승한 종목에 시상하는 성취상, 유도 종목은 2012년 제51회 대회부터 2023년 제62회 대회까지 종합 우승 10연패를 달성한 공로로 특별상을 받았다. 제62회 경남도민체육대회는 6월 9일부터 12일까지 통영시 일원에서 열렸다. 31개 종목에 각 시군을 대표하는 선수 8527명, 임원 3477명 등 총 1만2000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실력을 겨뤘다. 올해도 지난해에 이어 시·군간 과도한 경쟁을 피하고 도민 화합을 위한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만들기 위해 시·군 종합 순위는 시상하지 않았다. 종목별 시상만 했다. 박동식 시장은 "그동안 힘든 훈련을 통해 우수한 기량을 펼친 선수들과 헌신적인 지도력으로 팀을 이끌어준 체육회 임원, 종목별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체육 인재 육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3-06-30 15:38:22 이도식 기자
기사사진
신안군 저녁노을미술관에서 정약전의 ‘자산어보’ 선보인다

신안군(군수 박우량) 저녁노을미술관에서는 동아시아인권평화미술관 건립 중간 보고 전시 '자산어보'를 7월 1일(토)부터 8월 31일(목)까지 개최한다. 전시 '자산어보'는 2022년 10월, 예술가 25명이 흑산도를 답사 후 손암 정약전이 보았던 바다와 현재 바다를 담아낸 전시이다. 참여 작가는 동아시아인권평화미술관 건립을 위해 준비하고 있는 홍성담 작가와 전정호, 박성우, 김형대 등 연안환경미술행동 활동을 하는 예술가 다수가 참여한다. 이번 전시에 출품된 작품은 정약전이 기록한 '자산어보'의 약 227종의 바다생물과 유배 당시 집필했던 당시 흑산도의 생활상을 담아낸 작품 등 약 40점을 선보인다. 특히, 209여 년 전 풍부한 바다생물이 존재했던 바다와 달리 현재는 기후 위기로 지금은 찾아볼 수 없는 생물들도 있지만, 이번 전시를 통해 과거의 바다와 현재의 바다를 함께 마주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한편, 전시 연계 교육프로그램으로 주말 판화 교실과 학교 연계 교육프로그램이 7월 2(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지구 온난화로 해양 온수의 변화와 생태계 교란이 일어나는 현시점에서 '자산어보' 전시를 통해 과거의 바다를 기억하고 현재의 바다를 마주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앞으로 기후 위기 문제 해결에 발맞춰 문화예술 사업을 통해서도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2023-06-30 15:37:54 양수녕 기자
기사사진
의성군, 노지 스마트농업 시범사업 MOU체결

의성군은 한국농어촌공사와 '노지 스마트농업 시범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는 농업 분야에서 혁신과 디지털화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추구하기 위한 것이다. 의성군은 지난 1월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노지 스마트농업 시범사업'에 선정돼 82ha 규모의 한지형마늘 재배단지에 지능형 스마트 관수시스템, 스마트 농기계 등 스마트 시설·장비를 5G 통신망과 연계한 스마트농업 단지를 사곡면 오상뜰 일대에 조성키 위해 2025년까지 총 245억원(국비 167억, 지방비 78억)의 예산을 투입할 계획이다. 군이 추진하는 노지 스마트농업은 첨단 기술을 활용해 의성마늘의 생산성과 품질을 향상하는 혁신적 방식으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스마트 관수기반조성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해, 의성마늘 경쟁력 강화와 노지 스마트농업의 지속가능성에 기여할 것으로 보여진다. 업무협약에 따르면 의성군과 한국농어촌공사는 노지 스마트농업을 위한 관수기반조성에 필요한 지원체계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의성군은 노지 스마트농업 분야의 선도적 역할 강화로 농업 현장에서 첨단 기술을 적용하는 시범사업을 통해 타 지역에도 적용할 수 있는 사례를 제공하해 밭작물 노지 스마트농업 분야 발전에 공헌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의성군은 농업 생산성과 경쟁력을 제고하고 노지 스마트농업의 혁신적인 개념과 기술을 도입해 지역 경제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2023-06-30 15:37:44 장영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