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기사사진
인천시, 굴곡노선개선 등 승객편의 증대…영종·무의도 등 노선조정

인천시(시장 박남춘)가 중구(영종도), 서구, 계양구, 부평구를 경유하는 버스노선 중 5개 노선 등을 5월 말부터 순차적으로 조정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영종·무의도 등 노선연장 및 조정(111, 111-2, 204, 222, 302)으로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가 증대될 전망이다. 시는 중구 인천공항(1터미널)까지 운행하고 있는 111번 버스를 무의도 입구, 왕산까지 연장 운행하고 금번 조정 사유는 302번 노선의 왕산∼공항구간 단축에 따른 폐지구간을 대체하여 용유동 주민들의 버스이용은 기존대로 유지된다. 또한, 부평시장∼청라역 중복구간의 노선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111-2번 노선이 단축하고, 감차차량은 인천공항(303, 303-1), 영종 신규수요지역(304)에 재배치, 간격 단축됨으로써 시민 편의가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잠진도까지 운행하고 있는 222번 노선에 대하여 무의대교, 큰무리 선착장까지 노선 연장함으로써 관광객의 이용 편의를 제공한다. 아울러, 비수익 노선 개선을 위해 204번 노선의 용유동 구간을 단축하고, 영종동 행정복지센터까지 기점을 연장하게 되면 인천공항 물류단지, 운서역 출퇴근 이용자의 민원은 감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항방향 시내좌석버스 302번 기점은 송내역(북부)에서 부평구 십정동 차고지까지 연장되어 운전자 휴게시설 등 근무여건이 개선될 것이다. 이번에 인천 시내버스 노선 조정에 관한 세부적인 내용은 120미추홀 콜센터나 인천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2019-05-21 17:19:43 최영주 기자
기사사진
정읍시, 어르신 주거와 공공실버주택 88세대 건립 추진

정읍시가 초고령화 사회 진입에 따른 부족한 노인복지시설 확충과 복지혜택의 사각지대에 있었던 도심지역 노인들을 위한 공공실버주택을 건립한다.정읍 공공실버주택 건립사업은 총사업비 150억원으로 국비 107억원, 시비 43억원을 투입하여 지하 1층부터 11층까지 실버복지관과 공공주택 88세대를 건립한다. 지난 2017년도 국토교통부 주관 공공실버주택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되는 사업이다.현 정읍 버스터미널 공영주차장 부지에 건립을 위한 행정절차 이행 등을 마치고 5월 말 착공할 예정이다.공공실버주택은 65세 이상 저소득 고령자에게 공급하는 주택으로 국가유공자와 독거노인에게 우선 공급된다.주택 공급에만 중점을 둔 기존 공공임대주택과 달리 입주민과 지역주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복지서비스가 결합된 주택이다. 또한, 건립비와는 별도로 입주 후 5년간 매년 2억5천만원씩 모두 12억5천만원의 운영비를 국비로 지원받게 된다.시는 고령자인 입주자의 특성을 고려해 비상콜과 물리치료실, U-헬스케어실, 높낮이조절 세면대, 장애물 없는 건축 등 안전과 편의시설에 중점을 두고 공사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유진섭 시장은"주택과 복지서비스가 결합된 공공실버주택을 통해 선진화된 노인주거복지를 실현하고 입주민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여가활동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서 지역민과 어르신이 함께 더불어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2019-05-21 17:18:57 봉채영 기자
기사사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2년 연속 고객만족도 상위기관 선정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최갑선)은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19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90.35점을 받아 2년 연속 90점 이상 고득점 상위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전국의 지방공기업 368개 기관 대상으로 이용고객에게 전화와 면접조사를 통해 이루어진 것으로 전국368개 평가대상기관에서 종합13위, 경기도 내 시설관리공단에서 2위를 차지하는 결과를 얻었다. 분야별 점수로는 서비스 환경 90.05점, 서비스과정90.21점, 서비스결과90.38점, 사회적 만족90.30점, 전반적 만족도90.55점으로 전 분야에서 고른 점수를 받았다.그간 공단은 이용고객 자체만족도 조사 실시, 고객모니터운영, 시민운영위원회 운영, 부서별 친절교육 실시 등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해왔다. 또한, 친절결의대회, 업무유형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친절교육 실시 등 친절행정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최갑선 이사장은 "이번 결과는 고객과 소통하고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준 직원들의 적극적인 서비스가 잘 반영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객만족 경영을 위해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최상의 서비스 제공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19-05-21 17:18:42 이보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