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함양군, 상반기 수돗물 수질 검사 ‘전 항목 적합’ 판정

사진/함양군

함양군은 지난 24일 상수도통합관리센터에서 수도법과 '함양군 수돗물수질평가위원회 운영 조례'에 따라 2026년 상반기 수돗물 수질평가위원회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상반기 원수와 수돗물 수질 검사 결과가 공표됐다. 검사 결과 모든 항목이 먹는물 수질 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함양군 상하수도사업소는 지난 3월 전국 상수도 업무개선사례 발표회에서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2022년부터 2025년까지 '일반수도사업 운영관리 실태평가'에서 4년 연속 수상했으며,이 가운데 3년은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2025년에는 '노후 상수도 정비사업 사후관리 실태평가' 최우수 지자체로 뽑혔다.

 

함양군은 사업 완료 후 유수율 85% 이상을 유지하며 상수관망 유지 관리 시스템을 활용한 안정적 운영 체계와 누수 절감 비용의 시설 재투자 등 수도 사업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킨 점을 인정받았다.

 

상하수도사업소 관계자는 "수질평가위원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수돗물 생산·공급 체계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