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남양주시, 유휴공간 활용해'금곡데이케어센터' 개소

금곡데이케어센터 개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있는 주광덕 시장/제공=남양주시

남양주시는 24일 금곡동 마을회관 내 유휴공간을 활용한 '금곡데이케어센터'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금곡데이케어센터는 의료기관 접근성이 낮은 지역 여건을 고려해 주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조성됐다. 내부에는 혈압·혈당 측정기와 인바디 측정기, 안마기기 등 다양한 건강관리 장비를 갖췄다. 특히 센터 조성에는 지역 주민자치위원회와 상생발전위원회, 통장협의회 등 지역단체의 자발적인 물품 기부와 나눔이 큰 역할을 했다.

 

금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업 기획부터 공간 조성, 자원 발굴, 운영체계 마련까지 전 과정을 주도했으며, 향후에도 협의체 위원과 자원봉사자를 중심으로 센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협의체 관계자는 "금곡데이케어센터는 지역의 복지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자 하는 주민들의 의지와 노력이 모여 만들어진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과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개소식에 참석한 주광덕 시장은 "금곡데이케어센터는 주민들의 관심과 나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헌신이 모여 탄생한 소중한 공간"이라며 "어르신들에게는 건강과 휴식을, 주민들에게는 소통과 나눔의 장이 돼 지역공동체를 더욱 따뜻하게 연결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금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향후 금곡데이케어센터를 통해 건강관리 서비스를 비롯해 건강. 디지털 교육, 문화·여가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센터를 지역 중심의 건강복지 거점으로 발전시켜 나갈 방침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