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김해시보건소, 어르신 비대면 건강관리사업 참가자 모집

사진/김해시

김해시보건소가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접목한 어르신 대상 비대면 건강관리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

 

2021년 보건복지부 시범사업 공모를 통해 진행하고 있는 사업은 참가자에게 블루투스 방식의 손목 활동량계와 혈압계, 혈당계 등 스마트 기기를 지급한 뒤 스마트폰 앱 '오늘건강'을 통해 6개월간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구조다.

 

참가자가 집에서 측정한 혈압·혈당·활동량 등의 데이터는 앱을 통해 보건소 담당 간호사에게 자동 전송되며 이를 바탕으로 영양사와 운동 전문가가 비대면 상담을 진행한다.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총괄 운영을 맡고 있다.

 

신청 대상은 김해시 거주 65세 이상 주민 중 스마트폰 소지자다. 장기요양등급 1~3급 판정자는 참여할 수 없다. 사전 건강 스크리닝을 거쳐 건강 상태에 따라 기기가 차등 지급된다.

 

김해시는 2025년 기준 65세 이상 고령 인구가 약 7만 8000명으로, 고령 인구 비율이 14.2%에 달해 이미 고령 사회에 진입한 상태다. 면 단위로 보면 대동면의 고령 인구 비율이 50%를 넘고, 생림면·한림면·상동면도 40%대를 기록하고 있다.

 

박재윤 김해시보건소 지역보건과장은 "어르신들의 건강한 생활 습관 유지와 만성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접수는 7월 1일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모집 인원은 180명이다. 문의는 김해시보건소 지역보건팀으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