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경주시, 정부합동평가 최우수상 수상…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경주시가 2026년 정부합동(시군)평가 최우수상 수상을 기념해 관계 공무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가 2026년 정부합동평가 경북 시군평가에서 최우수상을 받으며 3년 연속 우수기관에 이름을 올렸다.

 

정부합동평가는 국가위임사무와 국고보조사업, 국정 주요 시책 추진 성과를 종합 평가하는 제도다. 경주시는 정량지표 목표달성률 90%를 기록하며 문화·경제·보건·복지·환경·농축산 분야에서 고른 성과를 인정받았다.

 

문화누리카드 이용 활성화와 의료급여수급권자 건강검진 수검률, 신기술제품 우선구매율, 배출사업장 환경관리 개선도, 구제역 백신 항체양성률 등이 주요 실적으로 평가됐다.

 

정성지표 부문에서는 나눔문화 활성화, 문화접근성 확대, 1회용품 사용 줄이기 등 9개 사례가 우수사례로 채택돼 도내 시군 가운데 가장 높은 기여도를 기록했다.

 

이번 수상으로 경주시는 경북도로부터 재정 인센티브 1억2000만원을 확보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3년 연속 성과는 전 직원의 노력 덕분"이라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 향상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