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웰니스관광 수요와 영상 트렌드를 반영해 제작한 인천웰니스관광 홍보영상이 공개 이후 조회수 207만 회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번 영상은 국내외 시청 환경과 시장별 특성을 고려해 제작됐으며, 국가별 맞춤형 썸네일 적용이 시청 확산에 기여한 것으로 분석됐다. 영상은 국내를 비롯해 카자흐스탄, 일본, 미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인천 의료·웰니스관광 주요 해외 시장에서도 고르게 시청됐다.
홍보영상과 연계해 진행한 국내 댓글 이벤트에서는 총 1,511건의 댓글이 접수됐으며, 가장 가고 싶은 인천웰니스관광지로는 마니산 치유의 숲(449회)이 가장 많이 언급됐다. 이어 톰아저씨트리하우스(175회), 글라이더스왕산(141회), 잠시섬빌리지(115회), 차덕분(104회), 베토벤하우스(101회) 순으로 나타났다.
분석 결과, 숲과 자연을 활용한 휴식형 웰니스 콘텐츠에 대한 선호가 두드러졌으며, 요트·요가 등 체험형 콘텐츠에 대한 관심도 확인됐다.
유지상 인천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영상은 인천웰니스관광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한 사례"라며 "앞으로도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지속 제작하겠다"고 말했다.
해당 영상은 인천관광공사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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