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기간 동안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 제공을 위해 네트워크 집중관리 체제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KT는 크리스마스 마켓과 대형 공연장, 백화점, 번화가 등 성탄절 인파 밀집 지역과 연말 타종식, 새해 해맞이 행사 장소를 별도 관리 지역으로 지정했다. 해당 지역은 내년 1월 2일까지 기지국 증설과 품질 점검을 통해 현장 대응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전국 주요 통신센터에 1000여 명의 네트워크 인력을 배치해 유·무선 서비스 이상 여부를 점검한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24시간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전국 현장 상황실과 연계해 상시 모니터링 체계를 유지한다.
연휴 기간을 노린 스미싱과 피싱 등 사이버 공격에도 대비한다. '성탄절', '크리스마스', '선물', '새해 인사', '택배' 등을 사칭한 문자에 대응하기 위해 AI 기반 스팸 차단 서비스를 통해 의심 문자를 자동 식별하고 차단할 방침이다.
오택균 네트워크운용혁신본부장은 "연말연시는 대규모 인파와 통신 트래픽이 동시에 발생하는 시기"라며 "연휴 기간 주요 행사 전반을 대상으로 한 집중 관리를 통해 통신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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