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경영

홈앤쇼핑, '2025 소비자중심경영' 공정위원장 표창

2회 연속 인증…CCM 운영 개선 노력등 평가 업계 유일 수상

 

홈앤쇼핑 김재진 경영부문장(오른쪽 첫번째)이 지난 12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서울 '2025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공정위원장 표창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홈앤쇼핑

홈앤쇼핑이 '2025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받았다.

 

15일 홈앤쇼핑에 따르면 회사는 지난 2022년에 첫 CCM 인증을 획득한 이후 2회 연속 인증을 받았다. 특히 올해는 소비자 중심의 경영 문화 내재화와 운영 개선 노력을 높게 평가받아 동종업계에서 유일하게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는 '모든일의 최우선은 고객'이라는 원칙 아래 다양한 소비자중심경영 활동을 실천한 점이 수상 배경으로 꼽힌다.

 

회사는 소비자중심경영 문화를 조직 내에 정착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최고고객책임자(CCO)가 위원장으로 참여하는 CCM 위원회를 운영하며 전사적인 개선 활동과 내부 소통을 강화하고, 자체 제작한 CCM 홍보 영상을 홈쇼핑 채널을 통해 꾸준히 송출해 소비자 인식 제고와 대외 확산에도 앞장서고 있다.

 

홈앤쇼핑은 또 '상담원의 행복이 고객만족으로 이어진다'는 신년 아래 고객센터 근무 환경 개선에도 힘쓰고 있다. 서울 강서구 및 부산 연제구 지역 단체와 협력해 상담원 정신건강 증진 케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3년에는 '마음건강 친화기업 인증'도 획득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전사적으로 소비자중심경영 문화를 확립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진정성 있는 활동을 통해 CCM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