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학교는 지난 19일 부산 모바일 게임 개발사 에버스톤 전문가를 초청해 '게임의 완성, 플레이어와 만나는 순간' 특강을 열었다고 밝혔다.
게임공학과 및 게임그래픽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강연은 실제 게임이 시장에 나오기까지의 퍼블리싱 과정과 업계 실무 경험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최경욱 에버스톤 대표와 신승엽 프로그래머가 연사로 나서 개발 완료 이후의 실무 절차와 문제 해결 방법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최경욱 대표는 퍼블리싱을 "게임 제작 완료 후 사용자에게 도달하기 위한 전 과정"이라고 정의하며 "플랫폼별 요구사항과 콘텐츠 제작 방식에 따른 고품질 출시 전략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강연에서는 플랫폼별 심사 기준 및 등록 절차, 스토어 시각 콘텐츠 제작, 사용자 소통 방법 등 실무에 필요한 지식이 체계적으로 소개됐다.
Android, iOS, Steam 등 주요 플랫폼 등록 과정과 스토어 페이지용 비주얼 콘텐츠 제작, 마케팅 및 유저 커뮤니케이션, 퍼블리싱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 대응 전략 등 현장에서 자주 겪는 사례들이 공유됐다.
참가 학생들은 스크린샷 배치, 홍보 영상 제작, ASO, 리뷰 관리 등 앞으로 프로젝트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서미라 동명대 게임그래픽학과 학과장은 "학생들이 개발 능력만으로 취업하던 시대는 이미 지났다"며 "퍼블리싱 특강은 학생 작품이 실제 시장에 진입하는 과정을 이해시켜, 게임업계 취업뿐 아니라 1인 개발자 창업에도 실질적 도움이 되는 교육"이라고 밝혔다.
이어 "학생 작품을 토대로 실제 퍼블리싱 전 과정을 직접 실습하는 비교과 프로그램도 준비해 산업 현장이 요구하는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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