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금융복지상담센터가 지난 19일 남해지역자활센터를 찾아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현장 상담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상담은 협약 기관의 요청으로 마련됐으며 금융 문제를 겪는 도민들이 부담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으로 진행됐다.
센터는 찾아가는 금융 복지 상담을 통해 채무 조정과 재무 상담, 금융 교육, 복지 연계 등 여러 분야의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직접 현장을 방문해 이용 편의를 높이고, 개인 상황에 맞는 실질적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번 남해지역자활센터 방문에서는 과다 채무에 따른 채무 조정 상담과 가계 재무 점검 및 관리 방법 안내, 복지 제도 연계 상담 등이 폭넓게 다뤄졌다.
이효근 경남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은 "협약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금융취약계층이 부담 없이 상담받을 수 있도록 찾아가는 금융복지상담을 지속 확대하겠다"며 "현장 중심의 금융 복지 지원을 강화해 도민들의 금융 안정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2018년부터 경남도에서 위탁받아 경남신보가 수탁 운영하고 있는 경상남도금융복지상담센터는 앞으로도 협약 기관의 요청이 있을 때마다 현장 방문 상담을 이어가고, 지역 내 금융 취약계층의 자립과 안정적 생활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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