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2025년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수익 4조108억 원, 서비스수익 3조1166억 원, 영업이익 1617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영업수익과 서비스수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5.5%, 4.2% 증가했다. 모바일 부문 성장, AI 기반 업무 효율화, AIDC(인공지능데이터센터) 사업 성과가 실적을 견인했다.
다만 희망퇴직에 따른 일회성 인건비 1500억 원이 반영되면서 영업이익은 34.3% 감소했다. 이를 제외하면 영업이익은 3117억 원으로 전년 대비 26.7% 증가했다.
마케팅비용은 5852억 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5.2% 늘었으나, 서비스수익 대비 비중은 20.1%로 전년과 유사한 수준을 유지했다. 설비투자(CAPEX)는 4381억 원으로 2.2% 감소했다.
무선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한 1조7114억 원을 기록했다. 전체 무선 가입 회선은 3026만 개로 3000만 회선을 돌파했다. 5G 가입자 비중은 81.6%로 처음 80%를 넘어섰다.
스마트홈 부문(인터넷·IPTV)은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한 6734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기가인터넷 가입자 증가와 고속 상품 확산이 성장을 이끌었다. 인터넷 매출은 8.4% 늘어난 3113억 원, IPTV는 0.4% 감소한 3342억 원을 기록했다.
AIDC, 솔루션, 기업회선이 포함된 기업인프라 부문은 전년 대비 1.8% 증가한 4279억 원으로 집계됐다. 이 중 AIDC 매출은 14.5% 늘어난 1031억 원을 기록했다.
LG유플러스는 파주에 신규 AI 데이터센터를 구축 중이며, DBO(설계·구축·운영) 사업 진출 등으로 기업 인프라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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