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지역 수출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시는 총 8천만 원 규모의 '중소기업 수출·판로개척 지원사업'을 통해 수출물류비와 온라인 마케팅 두 분야에서 기업들의 해외 진출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사업에는 각 분야별로 12개 기업이 선정돼 맞춤형 지원을 받고 있으며, 이를 통해 수출 경쟁력 강화와 신규 해외 바이어 발굴에 나서고 있다.
수출물류비 지원은 수출 과정에서 발생하는 국내외 운송비, 보관료, 통관료 등을 대상으로 한다. 기업당 최대 500만 원, 총비용의 70%까지 지원 가능하다. 이 사업을 통해 한 강관 제조기업은 베트남 수출 증가액 6억 5천3백만 원이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기업 관계자는 "물류비 부담이 줄어든 덕분에 절감한 비용을 제품 경쟁력 강화와 신규 시장 개척에 활용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온라인 마케팅 지원은 글로벌 B2B 마켓 입점, 외국어 홍보물 제작, SNS 광고 등 해외 마케팅 활동 비용을 최대 100%까지 지원한다. 이를 활용한 모니터 보안필름 제조업체는 미국 구매기업과 약 6천 달러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하며 실질적 성과를 냈다.
박승원 시장은 "광명시는 지역 중소기업의 든든한 파트너로서 기업들이 해외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고 실질적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기업 수요에 맞춘 맞춤형 지원을 확대해 글로벌 수출도시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광명시는 올해 말까지 과제 완료 기업에 대한 정산과 사업평가를 마무리하고, 내년도 사업에는 올해 성과와 기업 수요를 반영해 지원 규모 확대를 검토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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