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항균 기능성 소재 'LG 퓨로텍(PuroTec)'을 앞세워 글로벌 기업간거래(B2B) 시장 확대에 나선다.
LG전자는 중국 광둥성 선전에서 지난 15일 개막한 '차이나플라스 2025'에 LG 퓨로텍을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LG 퓨로텍은 플라스틱, 페인트, 고무 등 소재를 만들 때 첨가하면 미생물에 의한 악취, 오염, 변색 등을 막는 항균 및 항곰팡이 효과를 내는 기능성 소재다. 적은 양으로도 높은 항균 성능을 낼 수 있어 경제적이며 플라스틱, 섬유 등 다른 소재에 섞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범용성이 뛰어나다.
차이나플라스는 아시아 최대 규모 산업 소재 전시회로, 전 세계 150여개 국가에서 4000여개 업체가 참가한다. 플라스틱·고무 등 다양한 산업에 쓰이는 주요 소재 신기술을 소개하며 미국 NPE, 독일 K-SHOW와 함께 글로벌 3대 산업 소재 전시회로 꼽힌다.
LG전자는 전시장 내 체험 공간과 별도 미팅룸을 마련해 글로벌 고객들에게 퓨로텍을 활용한 맞춤형 솔루션을 소개하고, 실제 적용 가능 사례를 공유했다.
회사 측은 "유리 파우더 연구와 가전제품 적용 경험을 기반으로 퓨로텍 사업을 B2B 신사업으로 확대하고 있다"며 "지난해 퓨로텍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LG전자는 오는 10월에는 독일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주 뒤셀도르프에 열리는 'K-쇼'에도 참가해 유럽, 북미 등 글로벌 공략에 속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한편 LG전자는 최근 대서양 연어 양식 기업 에코아쿠아팜과의 협약을 통해 식품 가공 공정에 퓨로텍을 적용하는 방안을 논의하는 등 산업 활용 범위도 넓히고 있다. 이 밖에 해양 생태계 복원에 활용 가능한 기능성 유리소재 '마린 글래스' 등 친환경 신소재 연구도 병행 중이다.
백승태 LG전자 키친솔루션사업부장은 "글로벌 고객의 니즈에 맞춘 다양한 기능성 소재를 지속 개발해, 신사업의 성장 축으로 키워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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