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와 동시에 공간 완성
-빅데이터 170여만건 분석으로 고객 니즈 반영
-온·오프라인 고객 경험 강화
-업계 최초 카드사 제휴 무이자 할부 등 고객 서비스 확대
DL이앤씨가 인테리어 솔루션 '디 셀렉션(D Selection)'을 선보였다. 건설사가 분양할 때 선택토록 했던 기존 추가 품목에서 한 단계 진화해 고객의 취향까지 반영할 수 있게 했다.
DL이앤씨는 건설사 최초로 고객의 취향을 반영한 인테리어를 입주와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제안하는 브랜드 '디 셀렉션'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DL이앤씨 관계자는 "대부분의 건설사 아파트는 획일화된 인테리어로 입주자들은 새 집임에도 불구하고 인테리어를 개별적으로 다시 진행하고, 여기에 큰 비용과 시간, 복잡한 의사결정 과정을 거치고 있다"며 "상품 개발에서부터 고객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경험을 전면 업그레이드해 기존 건설사에서 제공하던 추가선택품목의 영역을 새로운 차원으로 확장했다"고 설명했다.
DL이앤씨는 디 셀렉션을 국내 인테리어 플랫폼의 이미지와 콘텐츠 빅데이터 170여만건의 다양한 지표 분석을 통해 고객이 선호하는 인테리어 스타일과 디자인을 개발했다. 공간에 소비자의 취향을 더한 큐레이션을 통해 차별화된 디자인을 스타일 패키지로 완성해 제안한다. 현재 선택 가능한 패키지는 ▲미니멀 스타일 ▲소프트 클래식 스타일 ▲모던 내추럴 스타일 등이다.
디 셀렉션의 강점은 입주와 동시에 각자 취향에 맞는 공간을 완성할 수 있다는 점이다. DL이앤씨가 직접 기획부터 설계, 디자인, 시공까지 전 과정에 관여해 외부 시공과의 차별성을 지닌다. DL이앤씨는 신뢰도 높은 하자 관리 서비스와 체계적인 공사 관리 시스템, 시공 노하우를 접목해 디 셀렉션의 완성도를 더욱 높인다는 방침이다.
DL이앤씨 관계자는 "디 셀렉션의 핵심은 남들과 똑같은 집이 아닌 전문가의 큐레이션이 반영된 나만의 취향을 더한 집, 입주 전 단 한 번의 인테리어를 통해 비용 부담을 덜어낸 집을 실현시키는 것"이라며 "고객이 자신의 취향을 공간에 담을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패러다임"이라고 말했다.
디 셀렉션의 스타일을 선택하면 현관부터, 주방, 침실 등 집 안 주요 공간을 통일성 있는 디자인으로 구성할 수 있다. 고객은 개별 요소를 따로 선택할 필요가 없다.
변화하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해 공간을 업그레이드시키는 상품도 개발했다. 실제 선택 선호도가 높았던 홈바와 함께 호텔식 파우더룸, 데스크형 붙박이장 등 인테리어 트렌드에 맞춘 상품들을 선보인다.
조명 특화 옵션도 강화했다. 각각의 분위기에 맞춰 색온도를 설정하고 색의 밝기를 단계별로 조절할 수 있는 디밍 기능과 눈부심 방지 기술을 다운라이트도 적용할 수 있다.
DL이앤씨는 디 셀렉션 상품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오프라인 쇼룸 '디 셀렉샵'과 '디 셀렉션 하우스'를 마련해 고객 경험을 강화한다. 또 인테리어 전문가인 '홈 스타일리스트' 운영을 도입해 보다 전문화된 인테리어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DL이앤씨가 자체 개발한 실시간 3D 가상 시뮬레이션(VR)인 '디버추얼(D-Virtual)'을 통해 온라인 상에서 고객이 선택한 다양한 품목의 디 셀렉션이 적용된 공간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옵션 상품의 경우 그간 현금 결제만 가능했던 불편함을 해소하고, 입주 시점의 자금 부담 등을 덜기 위해 카드 결제 서비스도 도입한다.
디 셀렉션은 올해 첫 적용 사업지인 방배동 아크로 리츠카운티에 이어 e편한세상 당산 리버파크, 아크로 드 서초 등 서울권 뿐만 아니라 향후 분양 예정인 ACRO와 e편한세상 브랜드 단지에서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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