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에 이어 진에어도 기내식 라면 서비스 중단을 선언한 가운데, 진에어 외 저비용항공사(LCC)들은 서비스 중단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항공기 이용객들의 라면에 대한 수요가 상당한 만큼 대부분의 항공사는 라면 서비스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22일 LCC 업계를 취재한 결과 진에어 외 라면 서비스 중단을 계획하거나 검토한 국적사는 없다. LCC 업계는 라면 서비스를 유료로 제공해 일정 부분 수익을 내는 만큼, 중단보다 안전하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이스타항공은 ▲짜파게티범벅 ▲신라면 ▲튀김우동 ▲구수한 누룽지 ▲일본 닛신 컵누들 커리 ▲대만 만한대찬 마라우육면 등 다양한 라면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라면 서비스 중단 계획은 없는 상태이며, 안전하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화상 주의 스티커 및 별도의 트레이를 사용하고 있다.
에어서울도 라면 서비스 중단은 없고 밝혔다. ▲신라면 ▲후루룩 쌀국수 미역국 ▲짜파게티범벅 등을 5000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컵라면과 김치를 묶은 세트 메뉴도 계속 판매한다.
에어부산은 ▲신라면 ▲짜파게티범벅 ▲컵누들을 판매하고 있다. 안전을 위해 비닐 백으로 컵라면을 밀봉해 제공한다며, 현재까지 화상 사고가 없었던 만큼 별도의 서비스 중단 계획은 없고 밝혔다.
티웨이항공도 라면 서비스는 중단은 검토하지 않았으며, 컵라면 판매 시 물 온도 조절·컵라면 전용 비닐백 사용을 통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노력한다고 밝혔다.
에어프레미아는 기내 라면 서비스 중단을 검토한 바 없다고 밝혔다. 현재 이륙 후 안전고도에 진입하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비닐 백에 별도로 담아 제공하고 있다. ▲오징어짬뽕 ▲튀김우동 두 종류의 컵라면을 5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제주항공 또한 라면 서비스 주단은 없다고 밝혔다. ▲신라면 ▲진라면 ▲오징어짬뽕 ▲튀김우동 ▲옛날 구수한 누룽지 등을 5000원에 서비스하고 있으며, 에어프레미아와 마찬가지로 비닐 백에 별도로 포장해서 서비스하고 있다.
국토부에서 공문을 통해 항공사에 라면 서비스 중단을 권고했으나, 항공사들은 안전하게 서비스할 방안을 찾아 계속 제공할 방침이다.
지난 8월15일부터 대한항공은 장거리 노선에서 제공하던 일반석 라면 서비스를 화상 위험을 이유로 중단했다. 일반석만 라면 서비스를 중단한다는 점에서 '차별'이라는 비판이 있었으나, 난기류 문제가 불거지면서 '안전을 위해 필요한 조치'라는 평가도 있다.
진에어는 라면 서비스는 중단했으나, 고객들의 수요가 있는 ▲풀바셋 아메리카노(HOT/ICE) ▲풀바셋 돌체라떼(HOT/ICE)는 유지하고 있다.
컵라면 비닐백·전용 트레이 등 라면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하기 위한 여러 방안 있고, 고객 수요도 감안해야 하기에 기내 라면 서비스를 되돌릴 가능성도 있어 보인다.
하지만 진에어 관계자는 "라면 서비스에 대해 따로 검토하고 있는 바가 없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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