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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뷰티

에이피알, 'K뷰티 앱테크' 경쟁력↑...자사 앱 '해외 사용자 비율' 50% 육박

메디큐브 에이지알 앱 내 '프렌즈 게임' 화면 /에이피알.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이 자사 브랜드의 모바일 앱을 강화해 'K뷰티 앱테크'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에이피알은 지난 8월 31일 기준, 자사 화장품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 앱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가 12만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앱에 앱테크 서비스를 탑재하면서 앱 다운로드 수와 사용 시간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는 것이 에이피알 측의 설명이다.

 

'메디큐브 에이지알' 앱은 에이피알이 메디큐브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 사용자를 위해 지난 2022년 3월 처음 선보인 모바일 서비스다.

 

에이피알에 따르면, 앱테크 서비스 출시 전인 지난 5월 이 앱의 MAU는 9만이었고 출시 후인 8월 말에는 12만으로 증가했다. 앱 다운로드 수도 꾸준히 늘어나 이달 안에 40만 다운로드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가전 사용을 보조하는 특정 브랜드 전용 앱으로서는 상당한 숫자라는 것이 에이피알 측의 설명이다.

 

에이피알이 올해 들어 새롭게 추가한 앱테크 기반의 서비스로는 '코끼리 게임', '에이지알 프렌즈' 등이 있다. 두 서비스 모두 에이지알 앱 전용 모바일 게임인데, 목표 달성 시 보상을 지급한다.

 

코끼리 게임의 경우 최종 목표에 도달하면 이벤트 참여 가능한 응모권을 받을 수 있다. 에이지알 프렌즈에서는 캐릭터 키우기를 완료해 메디큐브 제품 세트 중 1개를 획득한다.

 

앱 주요 화면 /에이피알.

이와 함께 메디큐브 에이지알 앱은 실용성을 갖춘 것도 특징이다. ▲출석체크 ▲주간 챌린지 ▲에이지알TV ▲메디큐브톡 ▲포인트샵 ▲사진 기록 ▲1:1 피부 상담 등 기본 기능을 비롯해 디바이스 연동을 통한 사용 이력 관리, LED 컬러 변경 등 맞춤형 기능을 제공한다.

 

에이피알은 향후에도 앱 서비스 고도화와 안정화에 역량을 쏟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에이피알은 말레이시아와 대만을 다음 출시 국가로 선정하는 등 앱이 출시되지 않은 국가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하고 있다.

 

현재 메디큐브 에이지알 앱은 전 세계 32개국에서 사용 가능하고, 앱 사용자수 구성 비율은 국내 52%, 해외 48%인 것으로 집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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