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동서대, 제21회 서울영상광고제 ‘올해의 대학’ 수상

사진/동서대학교

동서대학교가 제21회 서울영상광고제에서 '올해의 광고대행사' 제일기획과 함께 '올해의 대학'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또 YOUNG CREATIVE AWARDS에서 그랑프리 수상(상금 200만원)과 은상, 동상 2작품, 파이널리스트 4작품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서울영상광고제는 매년 상영된 영상 광고들 가운데 '왕중의 왕'을 가리는 국내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영상광고축제다.

 

'가장 대중적인 시선으로, 가장 공정하게' 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서울영상광고제는 대한민국의 영상광고를 일반 네티즌들과 전문 광고인들이 온라인으로 직접 심사·평가해 최고의 광고를 선정한다.

 

1차 1만 5000여명의 광고인과 네티즌이 43만여건의 투표로 심사했으며, 2차 60인의 전문심사 심사의원단 심사를 통해 파이널리스트 수상작을 선정했고, 3차 22인의 최종 본상 심사위원단의 온 ·오프라인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했다.

 

이번 수상은 IFS 수업과 창의적 문제해결 수업(광고 홍보), 아이데이션 융합 실습(광고 홍보+소프트웨어) 융합수업의 결과물이다. 대학혁신지원사업단, LINC3.0, SW중심대학사업단의 지원으로 진행됐다.

 

YOUNG CREATIVE AWARDS에서 그랑프리를 받은 '관세청_ㄱ하세요'는 마약 밀수신고 번호 125의 전화 키패드가 한글의 'ㄱ'자 배열인 점에 착안한 마약밀수 신고 홍보 영상이다.

 

작품을 제작한 성민재 씨는 "4년 동안 학교에서 배운 내용으로 서울영상광고제에서 그랑프리라는 좋은 결과를 얻어 기쁘다"며 "학교 지원과 교수님 가르침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일이었다. 이번 큰 상을 받은 경험을 통해 진정한 광고인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