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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제정책

aT,LA에서 美 젊은이 대상 K-푸드 홍보행사 개최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미국 LA 컨벤션센터에서 '미국 K-푸드 페어 B2C 홍보 행사'를 열어 성황을 이뤘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CJ ENM이 지난 2012년부터 전 세계를 무대로 K-컬쳐 확산을 위해 개최하는 대규모 한류 페스티벌'케이콘(KCON) LA 2023'과 연계해 열렸다. 케이콘행사는 K팝은 물론 푸드, 뷰티, 패션 등 다양한 K-콘텐츠를 아우르는 축제의 장으로 한국에 관심 있는 미국 젠-지(Gen-Z)세대가 총집결하는 행사여서 현지 젊은이들에게 K-푸드를 대대적으로 홍보하는 장이 됐다고 aT측은 전했다.

 

특히 'K-푸드 홍보관'은 최근 K-드라마나 예능으로 관심이 높아진 한국의 교복과 급식 등 학교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 'K-푸드 101'로 기획해 참관객들이 홍보관에서 먹고 즐기며 K-푸드와 쉽게 친숙해지도록 운영됐다. 또

 

학교 매점 콘셉트 존에는 음료, 면류, 과자류, 쌀가공식품 등 주요 수출 품목을 전시하고 학교 급식 콘셉트 존에는 떡볶이, 아이스크림, 미숫가루, 붕어빵, 꿀떡 등 Gen-Z세대 선호 식품으로 시식 행사를 진행했다.

 

권오엽 수출식품이사는 "이번 행사는 미국 젊은 층을 대상으로 K-푸드의 인지도와 소비 저변을 확대하는 좋은 기회였다"라며 "LA에서 실제 수출 연계 B2C 소비자 페어로 뜨겁게 조성된 분위기를 오는 8월 29일 뉴욕에서 열리는 K-푸드 페어 B2B 수출 상담회로 이어가 우리 수출기업들이 더 큰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K-푸드 시음·시식에 참여 중인 미국 Gen-Z세대 /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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