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한국해양진흥공사, 2023년 윤리경영위 제1차 회의 개최

사진/한국해양진흥공사

한국해양진흥공사는 13일 부산 해운대 본사에서 '2023년 윤리경영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윤리경영위원회는 기관의 윤리경영과 관련된 최고 의사결정기구다. 주요 역할은 윤리경영 정책 승인, 세부 추진사항 점검, 윤리경영에 대한 심의와 자문 등이다.

 

위원회는 위원장인 김양수 사장을 포함한 내부 임원 3명과 학계, 유관 기관, 법조인 등 외부 전문가 3명 등 총 6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윤리경영 추진체계에 따른 상반기 이행 실적 점검, 윤리경영위원 신규 위촉, 청렴 슬로건 심사 순으로 진행됐다.

 

한국해양진흥공사는 올 상반기 KOBC 청렴의 날 운영, 청렴 소식지 발행, 청렴주간 운영, 내부 청렴 캠페인 진행 등 임직원의 청렴 역량 강화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하반기에는 찾아가는 청렴 컨설팅, 시민 대상 청렴 캠페인 등 이번 위원회에서 논의된 제언들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참여형·소통형 윤리경영 활동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한국해양진흥공사 김양수 사장은 "앞으로도 일상 속의 윤리경영 문화 정착을 위해 더 노력할 것"이라며 "기관장부터 부패 근절과 청렴 문화 조성을 위해 솔선수범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