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청송군, 2023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합동성과대회 ‘2관왕’

2023년 지방자치단체 합동성과대회서 '2관왕'에 올랐다/ 청송군

청송군은 보건복지부 주관 '2023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합동성과대회'에서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 및 '건강증진사업 전략부문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두마리 토끼를 잡았다.

 

지난 7일 서울 더-케이 호텔에서 개최된 대회에서 청송군은 보건의료분야 중장기 계획인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 부분에서 고령층에 대한 일차의료서비스강화, 지역별 건강행태에 따른 맞춤형 건강프로그램 운영, 수준 높은 의료 환경 조성 등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군은, 건강증진사업 전략 부분에서 보건사업 수혜가 어려운 산남지역 주민을 위해 건강증진센터를 설치·운영해 "걸음아 날 살려라" 운동, 온라인 에어로빅 등 코로나로 지친 지역주민들에게 활력 넘치는 운동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농촌지역의 열악한 의료 환경을 반영해 극복하고 다양한 건강사업으로 군민들이 건강· 행복의 두마리 토기랄 잡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