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완도군, 고위 공직자 부정 청탁 금지 및 갑질 근절 서약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민선8기 1주년 맞아 5급이상 고위 공직자 청렴실천 서약식/사진제공=완도군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지난 3일 민선 8기 1주년을 맞아 5급 이상 고위 공직자를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실천 서약식을 가졌다.

 

서약의 주요 내용은 청렴한 공직 풍토 조성을 다짐하는 부정 청탁 및 금품 등 수수 금지와 상호 존중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갑질 근절 등이다.

 

각 부서 및 읍면에서도 부정 청탁 및 금품 등 수수 금지, 이해 충돌 방지, 6급 이상 갑질 근절 서약을 추진하여 청렴한 공직 문화 조성에 동참할 것을 다짐했다.

 

신우철 군수는 "청렴한 조직에는 청렴한 리더가 있다"면서 "청렴한 조직문화가 정착되고 나아가 군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완도군이 될 수 있도록 간부 공무원부터 청렴 실천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군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종합청렴도 향상을 위해 부패 요인 차단, 반부패·청렴 추진 기반 조성 등 3대 추진 전략과 부패, 비리 온라인 신고센터 운영, 공직자 청렴 감수성 진단 등 20개의 세부 추진 과제를 선정해 추진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