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와 제휴 협약…디지털 운송플랫폼 '더 운반' 통해 제공
CJ대한통운이 디지털 운송플랫폼 '더 운반(the unban)'을 통해 전국에 있는 상공회의소 회원사들에게 물류 서비스를 제공한다.
CJ대한통운은 대한상공회의소와 '기업 물류 우대 서비스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더 운반'을 이용하는 전국상공회의소 회원기업에게 운임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골자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더 운반 및 대한상공회의소 홈페이지를 통해 우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제휴 협약을 통해 CJ대한통운은 전국에 걸쳐 다양한 화주를 확보함으로써 '더 운반' 운영 규모를 더욱 확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더 운반은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 기술로 실시간 최적 운임을 제안하고 화주와 차주를 중간단계 없이 직접 연결시켜주는 운송플랫폼이다. 지난해 12월 론칭 후 시범서비스를 진행해 왔으며 안정적인 운영 및 고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7월 그랜드 오픈을 알리며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더 운반은 기존 화물운송시장의 고질적 병폐로 지목되어 온 '다단계' 문제를 해소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화주와 차주가 플랫폼을 통해 직접 연결되기 때문에 중간과정에서 중개업체에게 지급되던 과도한 수수료를 제거할 수 있다.
CJ대한통운은 앞으로 더욱 많은 화주들이 물류비 절감, 업무편의 향상 등의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시스템 개선과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CJ대한통운 디지털물류플랫폼CIC 최형욱 상무는 "중개업자 없이 화주와 차주가 직접 연결하는 방식을 통해 양쪽 모두에게 이익이 분배되는 합리적인 구조를 만들었다"며 "적극적인 화주 확대를 통해 플랫폼 운영 규모를 확대하고 이용자들의 편의 향상과 물류비 절감을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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