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거제시, 소속 직원 ‘2023년 청렴 역량강화 교육’ 진행

사진/거제시

거제시는 지난 28일 삼성호텔에서 소속 직원 70여명을 대상으로 '2023년 청렴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직원들의 반부패 의지를 높이고 공정한 청렴문화를 조성하고자 진행됐다. 

 

특히 실제 사례를 통해 부패 상황 대처를 학습할 수 있는 청렴 듀오 콘서트와 청렴 토막 상식을 배우기 위한 문양근 강사의 청렴 빙고 퀴즈의 만족도가 가장 높았다. 교육 후 설문 조사에서 참여자 98%가 실질적 청렴 역량 향상에 도움이 됐다고 답했다.

 

거제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참석자들의 청렴 역량이 더 강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민을 위하는 청렴한 거제가 되도록 전 직원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시는 청렴도 향상을 위해 부패 취약 분야 점검 개선,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 시스템 조성, 공직 기동감찰 활동 강화, 시민중심·시민공감 소통 시정 강화 등 다양한 청렴 시책을 펼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