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상주시, 현수막 지정게시대 민간위탁 협약 체결

- 깨끗한 거리환경 조성위해 현수막 지정게시대 민간위탁 실시 -

강영석 상주시장(중앙)이 현수막 지정게시대 민간위탁 협약을 체결했다./상주시

상주시가 오는 7월 1일부터 '현수막 지정 게시대 민간위탁'을 실시한다.

 

시에 따르면 지난 5월 3~17일까지 위탁관리자를 공개 모집해 5월 30일 상주시 민간위탁기관 적격자심사위원회를 개최해 (사)경북도옥외광고협회 상주시지부를 위탁관리자로 선정했다.

 

이에 관내 113개소 현수막 지정게시대가 민간에 위탁돼 체계적인 유지·보수·관리를 비롯해 불법 현수막에 대한 민관합동점검이 가능해졌으며,옥외광고에 대한 전문성과 효율성을 높일 것으로 보여진다.

 

위탁관리 시행에 따라 지정 게시대에 현수막을 게시하기 위해서는 관리단체인 (사)경북도옥외광고협회 상주시지부에 현수막 게시 신청 후 현수막 1매당 신고수수료 3000원과 탈부착 대행료 8000 원을 납부하면 상주시지부에서 현수막 게시를 대행·처리해 준다.

 

옥외광고협회 상주시지부 관계자는"이번 위탁관리를 계기로 협회 소속 회원들이 불법광고물 정비반을 자체 편성해 시와 협업으로 주요 지역에 대한 순찰과 정비를 강화 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