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국립부산과학관, 국립과학관 운영성과평가 ‘최우수’ 획득

국립부산과학관 전경. 사진/국립부산과학관

국립부산과학관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실시한 '2022년도 국립과학관 운영성과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등급을 받았다. 이로써 국립부산과학관은 8년 연속 국립과학관 운영성과평가에서 최우수·우수기관(S등급 4회, A등급 4회)으로 선정됐다.

 

공공기관 운영의 책임성을 확보하고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진행된 이번 평가는 경영 관리와 주요 사업에 대한 평가로 최종 등급을 산정했다. 국립부산과학관은 전국 3개 법인 국립과학관 가운데 가장 높은 점수로 S등급을 받았다.

 

국립부산과학관은 지난해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을 비롯해 ▲혁신 가이드라인에 따른 적극적 혁신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맞춤형 전시 체험 ▲SW·메이커 특성화 교육 ▲배리어 프리 전시 서비스 ▲어린이과학관 성공 개관 ▲국립과학관 최초 어린이 후원자 출범 ▲대표적 민관 협력 과학 나눔확산 사례 등으로 국민 소통형 종합과학관의 모델을 보여주는 '완성형 과학관'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김영환 관장은 "우리 사회의 미래는 과학 기술에 달려있다. 시민들을 위한 미래형 과학 플랫폼을 제공하고 국가 미래 과학기술 인재를 육성해 나가는데 모든 임직원이 더 노력하겠다"며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시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