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거제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부학교 기초반 수료식 개최

사진/거제시

거제시농업기술센터는 도시농업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도시농부학교 기초반 교육을 진행해 지난 19일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열정적으로 수업에 참여한 총 30명의 교육생 가운데 27명이 교육을 수료했다.

 

도시농부학교 기초반은 지난 4월 10일 개강, 11주 동안 총 10회의 교육을 진행했다. 이 교육은 도시농업에 입문하는 도시민들을 위한 과정으로 부산귀농운동본부의 도시농업 전문가 4명이 강사로 초빙돼 전문 지식과 경험을 전달했다.

 

교육은 텃밭 가꾸기와 작물 재배의 기초 이론부터 유기농 퇴비와 친환경 방제제 제작, 허브 작물 재배 및 활용법, 치유농업의 개념과 사례 등 다양한 이론과 실습으로 구성됐다.

 

마지막 강의를 마친 교육생들은 직접 키운 작물을 수확해 현미닭가슴살 샐러드를 만든 뒤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거제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도시민들이 도시농업에 대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도시농부학교는 매년 1개 과정이 진행되며, 내년 3월경 새로운 교육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