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안동시, K-디지털 플랫폼 공모사업 선정

- 2027년까지 5년간 약 30억 원(전액 국비) 사업비 확보

안동시청 전경/안동시

안동시가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2023년 K-디지털 플랫폼 공모사업'에 안동대학교와 경북도립대학교 컨소시엄이 최종 선정됐다. 이에 2027년까지 5년간 약 30억 원(전액 국비)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K-디지털 플랫폼은 디지털 대전환에 따른 산업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디지털 훈련 지원 및 수요자에게 자원을 공유·개방하는 플랫폼을 구축, 전 국민의 디지털 역량을 개발 및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1년부터 진행된 K-디지털 플랫폼은 현재 전국 26개 기관 31개소에 설치돼 있다. 경북도에는 포항 포스코에 유일하게 설치돼 있다. 안동시는 경북도 및 2개 대학과 협력해 올해 안에 접근성과 활용성이 높은 장소에 교육장, 공유 오피스, 컨퍼런스 룸 등을 갖춘 K-디지털 플랫폼 전용 공간을 구축할 계획이다.

 

시는 시민 누구나 디지털 관련 교육과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조성할 예정이며, 현장 중심의 디지털 훈련 과정 제공으로 학생, 취업준비생, 재직자 등을 위한 실무인재 양성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