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양산부산대병원, 한국전력 양산지사와 MOU 체결

양산부산대병원이 한국전력공사 양산지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양산부산대병원

양산부산대병원은 지난 15일 한국전력공사 양산지사와 상호 신뢰 및 협력을 바탕으로 ESG(환경 Environment, 사회 Social, 지배구조 Governance) 경영 실천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양산부산대병원과 한국전력공사 양산지사의 ESG 관리 체계를 강화하고 사회 공헌사업, 에너지 효율 향상사업 등 ESG 경영 성과 제고를 통해 상호 이익을 최대화할 수 있도록 기여하며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대한 공동의 의지를 확인할 수 있어 매우 의미가 있다.

 

양산부산대병원은 한국전력공사에서 시행 중인 고효율기기 설치 등 에너지 효율향상사업에 참여하여 에너지를 합리적으로 사용함으로써 국가 에너지 절감 활동에 적극 동참하고 더불어 병원 시설물에서 발생하는 에너지 소비를 감소시켜 탄소 배출을 줄이는 등 ESG 경영 성과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또 한국전력공사 양산지사는 현재 양산부산대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팀에서 시행 중인 사회공헌사업인 'YES 의료봉사단'의 의료봉사 활동 시 필요 물품을 지원하는 등 한국전력공사 양산지사에서 참여할 예정이다.

 

이상돈 병원장은 "한국전력공사와의 업무협약 체결은 지속 가능한 경영과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데 있어서 큰 도약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ESG 경영을 실천함으로써 환경 보호와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하고 경영 가치를 높여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