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광양시, 행안부 재난관리평가 ‘전국 우수기관’ 선정

광양시가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23년도 재난관리평가('22년 실적)'에서 재난대응 역량을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재난관리평가는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라 행정안전부가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중앙재난관리평가단과 민간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재난관리 역량을 우수, 보통, 미흡 3개 등급으로 평가하는 재난 분야의 최상위 종합평가이다.

 

올해는 338개 재난관리책임기관(중앙부처 29, 지자체 243, 공공기관 66)을 대상으로 재난 대응능력 5단계 공통·예방·대비·대응·복구 등 41개 지표의 2022년 재난관리 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광양시는 평가항목 중 재난안전교육, 안전문화운동 및 취약계층 안전관리 강화, 재난구호 인프라 확보 및 관리 실적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실적도 높은 비중으로 인정받았으며, 지속적인 재난 대응 체계 구축과 안전교육 및 훈련 실시를 통해 시민 안전에 대한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