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동아대 경영대학원, 부산경상대와 업무협약 체결

동아대학교 경영대학원이 부산경상대학교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동아대학교

동아대학교 경영대학원은 부산경상대학교와 입학지원과 입학생 유치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두 대학은 이번 협약으로 ▲교육적 정보와 편의 제공 ▲전문 인력 양성 ▲인력 및 정보교류 ▲석사과정 진학을 위한 교육 협력 ▲인력 교류 활동 등을 위해 나설 예정이다.

 

최근 열린 협약식엔 동아대 김 원장을 비롯 김상진 부원장·서주환 경영대 부학장·신봉준 행정지원실장과 부산경상대 최미현 총장·이영주 산학처장·이범수 기획실장·경영과 류옥진, 박봉삼, 임학청, 장재훈, 이상현 교수 등 두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김 원장은 "입학 자원이 줄어들며 많은 대학이 큰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 지역대학 간 협력은 각 대학이 처한 이런 어려운 사항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두 대학 협력은 입학생 유치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최 총장은 "부산경상대 경영과 학생들이 올해 90%가 넘게 대학원 진학을 했다. 부산경상대뿐만 아니라 여러 대학 학생들이 동아대로 많이 진학했으면 한다. 부산 지역 내 대학들이 윈윈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