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지알(AGE-R) 뷰티 디바이스, TV캠페인 시작으로 일본 시장 공략 본격화 추진
뷰티 디바이스 일본 누적판매 11만 대 돌파하며 해외 중요 시장 중 하나로 자리 매김
일본 톱스타 '혼다 츠바사' 출연 광고 '오늘보다 한걸음 더' (今日よりも前へ) 진행까지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APR)의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이 일본 톱스타 혼다 츠바사를 기용한 TV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본격적인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선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 수출 국가 가운데서도 일본은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일본은 에이피알의 뷰티 디바이스가 가장 많이 판매된 국가다. 2021년 11월 첫 판매가 이뤄진 이래 현재까지 일본에서 판매된 뷰티 디바이스는 11만 대를 돌파했다. 여기에, 1억2000만 명이 넘는 일본 인구와 일본 소비자들의 경제력을 감안하면, 에이피알은 일본 시장 성장 여지가 크게 남아있다고 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 'K-뷰티'에 대한 일본 사회의 긍정적인 반응 역시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 영향력 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일본에서는 K-콘텐츠 등의 붐을 타고 K-뷰티도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얻고 있다. 특히 기존 40대 이상의 고정 소비층 외에도 전 연령대로 K-뷰티 소비가 확대되고 있다는 것이 에이피알 측의 설명이다.
에이피알은 이에 본격적인 일본 시장 공략을 위한 행동에 돌입했다. 지난 2일엔 일본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혼다 츠바사가 출연한 TV 광고 캠페인 '오늘보다 한걸음 더(今日よりも前へ)'를 공개했다.
메인 모델을 맡은 혼다 츠바사는 일본 내 여러 브랜드의 대표 모델로 활약하고 있으며 현재도 10개 이상 브랜드를 대표하고 있다. 해당 광고는 관동, 관서지역, 나고야, 시즈오카, 오카야마 등 일본 주요 지역 총 15개 방송국에서 송출됐다.
여러 지역의 방송국을 통한 광고 송출로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를 향한 일본 소비자들의 인지도와 신뢰도 상승은 물론, 궁극적인 매출 상승까지 이뤄내겠다는 것이 에이피알의 각오다.
여기에 일본 소비자들을 위한 판매 채널 다변화도 적극 검토하고 있다. 현재 에이피알은 메디큐브 일본 자사몰과 기타 온라인 채널 등을 통해 뷰티 디바이스를 판매하고 있는데, 일본 역시 코로나19 비상사태 해제에 따른 유동인구 증가가 예상되는 만큼, 유통 채널 다변화 역시 적극 고려할 방침이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세계 뷰티 시장에서 일본은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데, 현재 K-뷰티를 향한 훈풍은 에이피알에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혼다 츠바사와 TV캠페인을 비롯한 다양한 판매 증진 캠페인으로 일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