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교육

경희사이버대, 2023 브랜드 파워 사이버대학 부문 8년 연속 ‘1위’

K-BPI 총점 546.3점으로 산업 내 1위
작년 대비 20.2점 상승

경희사이버대는 인지도와 로열티 영역 산업 1위를 차지해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사이버대학 부문 8년 연속 1위 자리에 올랐다.(왼쪽부터) 이상훈 경희사이버대 커뮤니케이션센터 부소장, 신봉섭 소장, 박상현 부총장, 변창구 총장,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이립 상무, 이기동 본부장, 성범석 팀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경희사이버대 제공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가 한국능률협회로부터 사이버대학 브랜드 파워 1위로 뽑혔다.

 

경희사이버대는 지난 16일 네오르네상스관에서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사이버대학 부문 8년 연속 1위 인증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변창구 경희사이버대 총장, 박상현 부총장, 이립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상무, 이기동 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브랜드파워 조사 결과를 공유하며 인증패를 전달했다.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1999년에 가장 앞서 개발한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브랜드 진단평가 모델이다. 동일한 기준으로 브랜드 가치를 평가해 각 산업과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서울 및 6대 광역시의 만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남녀를 대상으로 1대 1 개별 면접조사로 실시했다.

 

경희사이버대는 전년 대비 20.2점 상승한 총점 546.3점을 받으며 사이버대학 부문 8년 연속 1위를 수성했다. 최초인지도 25.4%, 비보조인지도 41.8% 수치를 나타내며 지수화된 사이버대학 중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보조인지도 항목은 21년 이후 지속 상승 중이며 역대 가장 높은 보조인지도를 나타냈다. 로열티를 구성하는 세부항목에서는 브랜드 활동성과 신뢰성, 타인권유의향, 이용편리성이 강점으로 꼽혔다.

 

경희사이버대 주요 연상 이미지로는 우수한, 신뢰하는, 유명한 순으로 높았다. 차별적 연상 이미지는 전통적인, 정확한, 가치있는, 효율적인, 인기있는 순이다.

 

변창구 총장은 "학교 비전과 포지셔닝에 대해 고민이 많은 이 시점에 다시 한번 1위를 차지하게 돼 기쁘다"며 "글로컬 시대에 맞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세계적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며 학교의 본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