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경남도, 제11회 경상남도지사배 전국요트대회 개최

제11회 경상남도지사배 전국요트대회 포스터. 사진/거제시

경상남도가 주최하고 경상남도지사배 전국요트대회 조직위원회와 경남요트협회가 주관하며 거제시, 대한요트협회,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에서 후원하는 제11회 경상남도지사배 전국요트대회가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거제시 근포항과 지세포항 일원에서 개최가 된다.

 

지난 대회에서는 통영에서 사량도를 경유해 남해로 향하는 크루즈경기와 거제시 지세포항에서의 딩기요트, 윈드서핑 경기를 동시에 개최해 해양레저대중화 및 지역경제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

 

이번 대회는 해양레저관광 대중화 실현과 남해안 해양레저루트 개발을 목적으로 하며, 새롭게 신설된 대포근포항 마리나에서 출발해 지세포항까지 향하는 크루즈급(12인승) 경기와 지세포항에서 지심도를 돌아오는 코스탈레이스 및 지세포항에서 인쇼어레이스 경기로 진행된다.

 

유소년 딩기요트(2인승)와 윈드서핑(1인승)은 지세포항에서 주말 양일간 동시에 진행되어 지세포항의 해안산책로에서 다양한 요트종목의 레이스를 구경할 수 있으며, 대회 홍보를 위한 관람정도 운행된다.

 

또 13일 거제해양레포츠센터에서 해양레저분야 전문가와 함께 남해안 해양레저관광 활성화를 위한 '경상남도·거제시 해양레저관광 포럼'도 함께 진행되며 해양레저관광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