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남양주시, ‘경기도 주민자치회 제안사업 2차 경연대회’ 최우수상 수상

남양주시 제공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9일 경기도청에서 열린 '2023년 경기도 주민자치(위원)회 제안사업 2차 경연대회'에서 별내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규용)가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1,7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10일 밝혔다.

 

경기도 주민자치(위원)회 제안사업은 풀뿌리 주민자치 실현과 민주적 참여 의식 제고로 도내 읍·면·동 주민자치의 활성화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주민총회 또는 마을계획 등 수립 시 제안된 주민 숙원 사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경기도에서 매년 공모를 통해 지원 대상을 선정하고 있다.

 

1차 서면 심사 외에 2차 발표 심사를 통해 우수한 주민자치(위원)회를 선정하며 최고 2,000만 원까지 사업비를 차등 지급한다. 이날 2차 경연대회는 발표자와 응원객을 포함한 400여 명이 참석해 유튜브로 생중계됐으며 1차 서면 심사를 통과한 도내 30개 시·군 주민자치(위원)회가 참가했다.

 

남양주시 대표 사례로 경연대회에 참가한 별내동 주민자치위원회는 '별이 내리는 생태친화마을'을 주제로 기존 지역 단체를 포함한 다양한 유형의 조직과 협력적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을 바탕으로 한 자치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이규용 별내동 주민자치위원장은 "한마음 한뜻으로 마음을 모아 주신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의지로 만들어 낸 값진 결실을 바탕으로 더욱 발전하는 별내동 주민자치위원회가 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