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부산도시공사, 부산광역시 인권센터와 업무 협약 체결

협약식 모습. 사진/부산도시공사

부산도시공사는 부산광역시 인권센터와 '인권 확산 및 증진, 성평등 향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부산광역시 인권센터는 2021년 설립돼 부산광역시인권기본조례에 따라 부산시민의 인권 보호 및 인권 증진 업무를 담당하는 기구다. 공사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사내 성평등 계획 수립 및 실행을 위해 인권센터와 교류를 시작했다.

 

이 자리에서 양 사는 ▲부산시민의 인권 향상을 위한 정책 제안 및 연구 ▲부산 지역 인권 교육 활성화 ▲부산시민의 인권 침해 상담 및 자문 등에 관한 업무 ▲부산도시공사 인권·성평등 사안 고충 상담 지원 업무 등에 대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공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부산시 내 인권 전문가들과 함께 사내 인권 문제 대응 체계를 점검·개선하고, 인권 경영 관련 정책 교류 및 임직원 교육을 시행해 인권 확산 및 증진, 성평등 향상을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부산도시공사 김용학 사장은 "부산광역시 인권센터와 협약 체결로 인권 경영에 대한 많은 조언과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돼 기쁘다"면서 "앞으로 인권 경영을 선도하는 공기업이 되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