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신영희 인천시의원, 지역소멸 대응 특별위원회 위원 위촉

인천시의회 신영희 의원, 지역소멸 대응 특별위원회 위원 위촉

신영희 인천시의원이 지난 8일 충북 청남대 대통령기념관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2023년 제4차 임시회'에서 지역소멸 대응 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됐다.

 

이번 위촉은 인천시의원 대표로 지역소멸 문제에 대한 대응 및 해결책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앞으로 전국시도의회 의원들과 함께 다양한 정책과 제도 개선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신영희 의원은 "위원으로 선출된 것에 대해 큰 책임과 동시에 지역소멸 문제 해결을 위한 중요한 기회로 생각하고 있다"며 "인천지역의 민생 문제와 지역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또 "특별위원회 활동을 통해 지역소멸 문제의 심각성을 국민들에게 알리고, 지역과 중앙정부 간 협력을 촉진해 적극적인 대책 마련에 기여하겠다"며 "인천지역뿐 아니라 전국적으로 지역소멸 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을 찾아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인천시의회도 이번 신 의원의 위촉을 통해 인천의 지역소멸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기회로 삼아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는 등 지역소멸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는데 앞장 설 방침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