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부산 동래구, 부산시 구군 기여도 평가서 ‘3년 연속’ 우수

부산 동래구청 표지석. 사진/부산 동래구

부산 동래구는 올해 '2022년 지방자치단체 정부합동평가 부산광역시 구(군) 기여도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 구'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6대 국정 목표, 77개 정량 지표의 달성 여부를 평가한 이번 평가에서 동래구는 '상식이 회복된 반듯한 나라'와 '따뜻한 동행, 모두가 행복한 사회',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동래구 관계자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모든 직원이 합해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자체 합동평가 대응체계를 구축해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와 혁신으로 '구민이 주인인 동래, 다시 태어나도 살고 싶은 새로운 동래'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