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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남아 최대 식품박람회에 불어닥친 K-푸드 열풍

aT, 싱가포르 국제식품박람회에서 3700만달러 상담 성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지난달 25일부터 28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린 '2023년 싱가포르 국제식품박람회(FHA Food & Beverage 2023)'에 한국관을 개설, 참가해 3700만 달러의 수출 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국내 35개 우수 수출업체는 물론 전라남도, 경상북도, 전라북도 등 5개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56개 부스 규모의 '통합 한국관'을 구성하고, 김치, 딸기, 배와 같은 신선 농산물부터 홍삼, 콜라겐, 비타민 등 건강식품까지 다양한 수출 유망품목을 집중 홍보했다.

 

한국관 시식 행사장에서는 김치, 간장, 고추장 등 전통 발효식품은 물론 배, 딸기, 샤인머스캣 등 한국 신선 농산물만의 차별화된 맛과 향으로 바이어들을 사로잡았다. 또 K-드라마 열풍과 함께 관심이 급증한 각종 소스류와 가정간편식(HMR) 제품 등의 시식행사도 진행해 바이어들의 발길을 이끌었다.

 

특히, '신선 배 통합조직 홍보관'에서는 뚜렷한 사계절과 알맞은 기후, 비옥한 토양, 엄격한 품질관리로 재배되는 최상급의 한국산 배를 소개했고 풍부한 과즙은 물론 특유의 아삭함과 향이 특징인 우리 배를 시식한 바이어들로부터 뜨거운 호평을 받았다.

 

46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싱가포르 국제식품박람회(FHA Food & Beverage)는 동남아 대표 박람회 중 하나이다. 올해는 한국을 비롯 미국, 브라질, 프랑스, 호주 등이 국가관으로 참가하는 등 총 45개국 1350여 식품기업과 전 세계 3만명 이상의 바이어와 식음료 종사자들이 한데 모였다.

 

권오엽 수출식품이사는 "싱가포르는 동남아시아 시장진출 관문이자 먹거리 대부분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도시국가로, 한류 열풍 덕에 K-푸드에 대한 호기심과 친밀도가 높아 현지 소비수요가 꾸준히 증가 중"이라며, "이번 박람회에서 반응이 좋았던 신선 배, 딸기 등을 중심으로 실질적인 수출 확대로 이어지도록 다양한 수출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지난 25일부터 나흘간 싱가포르에서 열린 '2023싱가포르 국제식품박람회' 한국관에서 한국 배를 시식 중인 싱가포르 산업통상부·문화부 장관 일행 /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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