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구미보건소, 마음 건강 증진을 위한 찾아가는 심리지원 ‘해피 by 버스’ 운영

아파트 주민 마음건강 증진을 위한 찾아가는 심리지원 '해피 by 버스' 운영 사진

구미보건소(소장 최현주) 구미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희숙)는 4월 25일 오후 구미도량2지구3단지 아파트에서 주민 마음건강 증진을 위한 찾아가는 심리지원'해피 by 버스'를 운영했다.

 

'해피 by 버스'란 구미시가 정신건강 친화적인 문화조성을 위해 기획한 2023년 우울 ZERO, 행복 UP! 「마음 이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서 커피차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마음건강 증진 캠페인이다.

 

이날 '해피 by 버스'에서는 주택관리공단 구미도량2지구3단지아파트 관리사무소(소장 장재정)와 협력해 아파트 주민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검진, 스트레스 측정, 개별 상담, 인식개선 퀴즈, 커피차 이벤트 등을 제공하여 주민의 마음 건강을 살펴 우울을 예방하고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개선을 돕는 시간을 가졌다.

 

김희숙 구미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구미시민의 정신건강 증진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을 위해 정신건강 무료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며, 정신건강 및 자살위기 상담전화 1577-0199와 1393은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