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산간 지역 제외한 전국서 적용·시행
내일 배송안되면 판매자에 우선 보상도
CJ대한통운이 오늘 주문하면 내일 받을 수 있는 '내일 도착보장 서비스'를 4월부터 선보인다.
CJ대한통운은 오늘 주문한 상품이 반드시 내일까지 배송되도록 보장하는 '내일 꼭! 오네' 서비스를 론칭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4월부터 시작하는 이 서비스는 지리적 제한이 있는 도서산간 지역을 제외한 전국에 적용된다.
기존의 택배서비스는 대부분 고객에게 다음날 배송하고 있지만 판매자들의 요일별, 계절별 물량에 따라 2~3일 가량 소요되기도 한다.
하지만 '내일 꼭! 오네'는 판매자와 별도의 서비스 계약을 통해 오늘 주문한 상품을 내일까지 고객에게 확실하게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만약 내일 배송이 이뤄지지 않으면 CJ대한통운은 판매자에게 우선적으로 보상한다.
판매자가 물류 전과정을 요청할 경우 CJ대한통운이 운영하는 풀필먼트센터에서 당일 자정까지 주문한 상품들에 대해 상품보관, 재고관리, 포장 등의 작업을 일괄 수행 후 전국 택배 인프라를 통해 고객에게 다음날 배송한다. 반면 판매자가 CJ대한통운 풀필먼트센터에 입점하지 않고 배송과정만 맡길 경우엔 판매자와 협의한 시간에 맞춰 판매자측에 대형 운송차량을 보내거나 집화기사가 방문, 상품을 수거해 오는 형태로 운영한다.
이 상품들은 새벽시간 동안 택배 허브터미널과 서브터미널을 통해 전국 각지로 이동해 다음날 고객에게 전달된다.
회사측은 오픈마켓에 입점한 이커머스 판매자와 일반 택배서비스를 이용하는 판매자는 '내일 꼭! 오네'를 통해 사업 경쟁력을 대폭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대한통운은 4월부터 이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물류 인프라와 시스템 점검에 만전을 기하고 첨단기술 도입도 점차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CJ대한통운 안재호 이커머스본부장은 "내일 도착보장 서비스를 통해 이커머스 시장을 활성화함과 동시에 판매자와는 사업적 동반성장을 이루고 구매자에겐 차별화된 배송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고객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를 지속 개발하고 이커머스 물류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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