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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 '디지털 이지오더'로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지원

주문, 결제, 배송까지 원스톱…홍보, 마케팅등도 수월

 

한진택배기사가 고객에게 상품을 배송하고 있다. /한진

㈜한진이 소상공인 온라인 판매지원 플랫폼 앱(App)인 '디지털 이지오더'를 통해 지역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을 돕고 있다.

 

21일 한진에 따르면 지난 2021년 12월 출시한 디지털 이지오더는 상품 등록부터 주문, 결제, 배송까지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원스톱 디지털 앱 플랫폼으로 소상공인에게 디지털 업무 편의성을 제공하는 것 뿐만 아니라 가입비, 주문 수수료, 광고비를 없애 판매자의 부담을 덜어주고 고객관리 외에도 홍보, 마케팅 등 더 수월하게 매장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판매자가 단골 고객에게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디지털 명함을 보낼 수 있고 봄철 나물 등 제철 상품 및 신상품이 입고되면 카카오톡, 문자, 앱 알림톡으로 상시 홍보를 할 수도 있다.

 

또한,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은 가게 전용 QR코드를 스캔해 매장과 상품 정보를 확인 후 상품을 구매해 집으로 배송받을 수 있다.

 

디지털 이지오더는 한진의 택배 서비스 중 하나인 원클릭 택배 서비스와도 자동으로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한진은 현재 디지털 이지오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회원 가입, PG 서비스 신청, QR코드 생성, 배송·환불·상품 관리 등의 기능을 소상공인이 이해하기 쉽도록 셀러 교육 영상도 제작했다.

 

향후 디지털 이지오더에 등록한 셀러를 지역별로 DB화해 전국의 맛집 위치와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해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와 고객에게 다양한 지역의 고품질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계획이다.

 

한진 관계자는 "'디지털 이지오더'가 지역 소상공인분들이 골목상권에서 전국구를 대상으로 활발히 진출 할 수 있도록 사업 성장을 지원하는 동반성장의 대표 모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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