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보도자료

티몬, 라방부터 숏폼 콘텐츠까지…'티몬플레이' 론칭

티몬이 6일 라이브커머스 '티비온'을 미디어커머스 브랜드 '티몬플레이(TMON PLAY)'로 리뉴얼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티몬플레이는 다채로운 쇼핑 팁과 생활 정보 등을 전하고 고객과 함께 소통하는 장(場)을 만들어 가는 것이 목표다.

 

경쟁력을 가진 상품 판매 라이브 방송은 더욱 강화하는 한편, 빠른 호흡의 스낵커블(snackable) 콘텐츠를 가미한 시청자 중심의 방송으로 주목도와 팬덤까지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티몬은 유튜브형 영상과 숏폼 형태로 콘텐츠영역을 확장한다. 기존 라이브방송 편집 영상은 물론, 언박싱, 생활 정보, 흥미 중심의 콘텐츠 비중을 늘린다.

 

라이브커머스 또한 VOD와 숏폼을 활용해 상시 주목도와 팬덤을 강화해 파급력을 더할 예정이다. 여행이나 식품 등 라방 선호도가 높은 카테고리는 특화한 콘셉트를 선보인다.

 

여기에 '개방형 라이브'와 동시 송출로 티몬플레이의 라방 수와 노출 범위 또한 대폭 확장한다. 입점 셀러들이 자체 판매 방송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늘리는 한편, 보다 많은 잠재 구매자와 만나도록 전략적인 방송 편성을 제공할 계획이다.

 

유튜브 동시 송출, TV홈쇼핑채널 등과 제휴를 추진, 고객 접점까지 확대에도 나선다는 구상이다.

 

전구경 티몬 마케팅본부장은 "고객의 쇼핑 콘텐츠 소비 행태와 입점 셀러의 수요에 맞춰 미디어커머스를 새롭게 개편한다"며 "유저 중심으로 콘텐츠 접근과 시청 접점 확대하며 더 큰 재미와 혜택을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