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구리시, 생명나눔 실천 ‘공직자와 함께, 행복을 나누는 헌혈’ 실시

구리시 제공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28일 구리시청, 구리실내체육관, 구리농수산물공사 등 3개소와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원장 김상진)과 상호협력해 행복 나눔 헌혈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헌혈은 258명의 구리시 공직자와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혈액부족사태에 보탬이 되고자 추진됐으며 이날 헌혈 행사는 헌혈차량 총 6대(구리시청 3대, 구리실내체육관 2대, 구리농수산물공사 1대)를 배치해 대한적십자 봉사회 구리지구협의회(회장 권임순) 회원 20여 명이 헌혈 참여자들의 문진표 작성과 피켓을 직접 들고 헌혈 구호를 외치는 등의 홍보를 진행했다.

 

권임순 회장은 "업무로 바쁜 와중에도 시간을 내어 헌혈에 동참해주신 구리시민과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하다"며, "오늘 헌혈 행사를 계기로 구리시 전체에 헌혈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헌혈 캠페인에 자발적으로 참여한 공직자들과 시민들의 따뜻한 마음이 혈액이 필요한 분들에게 전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중한 생명나눔 활동에 솔선수범하며, 아름다운 사회문화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작년 '공직자와 함께, 행복을 나누는 헌혈' 행사를 4차례 추진하여 총 926명이 참여했으며 올해도 4차례 진행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