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학교는 지난 14일 김해캠퍼스 인당관 대강당에서 'IU-EXCEL 교육과정 평가'를 주제로 제4회 교육과정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전민현 총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이병두 의약부총장 겸 백중앙의료원장의 특강 등 보직교수, 학과·부 소속 교수, 학생 60여 명이 참석해 곧 시행될 교육과정 평가에 대해 깊이 있게 논의했다.
김묘정 교무처장(식품영양·식품공학부)은 "교수와 학생들이 함께 만든 평가안은 인제대 고유의 교육과정 자체평가인증을 위한 주춧돌이 될 것"이라고 말했고, 오율석 교수(웹툰영상학과)는 "교육과정 워크숍에 매번 참여하면서 대학의 혁신 의지와 방향에 깊이 공감하게 됐다"고 전했다.
인제대는 교육 혁신을 위해 IU-EXCEL (Inje University-EXperience, Collaboration, & Enquiry-based Learning) 교육 모델을 2022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IU-EXCEL 교육 모델은 교육과정 설계부터 일반적인 대학 교육 과정과 차이를 보인다. 일반 대학 신입생들이 '개론'이나 '이론' 교과목으로 전공 학습을 시작하는 것과 달리, 인제대 신입생은 전공 관련 경험을 먼저 습득한다.
이는 신입생의 전공 학습 동기를 강화하고 더 적극적인 학습 참여 유도에 큰 몫을 하고 있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