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인제대학교, IU-EXCEL 교육과정 워크숍 개최

인제대학교가 제4회 교육과정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인제대학교

인제대학교는 지난 14일 김해캠퍼스 인당관 대강당에서 'IU-EXCEL 교육과정 평가'를 주제로 제4회 교육과정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전민현 총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이병두 의약부총장 겸 백중앙의료원장의 특강 등 보직교수, 학과·부 소속 교수, 학생 60여 명이 참석해 곧 시행될 교육과정 평가에 대해 깊이 있게 논의했다.

 

김묘정 교무처장(식품영양·식품공학부)은 "교수와 학생들이 함께 만든 평가안은 인제대 고유의 교육과정 자체평가인증을 위한 주춧돌이 될 것"이라고 말했고, 오율석 교수(웹툰영상학과)는 "교육과정 워크숍에 매번 참여하면서 대학의 혁신 의지와 방향에 깊이 공감하게 됐다"고 전했다.

 

인제대는 교육 혁신을 위해 IU-EXCEL (Inje University-EXperience, Collaboration, & Enquiry-based Learning) 교육 모델을 2022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IU-EXCEL 교육 모델은 교육과정 설계부터 일반적인 대학 교육 과정과 차이를 보인다. 일반 대학 신입생들이 '개론'이나 '이론' 교과목으로 전공 학습을 시작하는 것과 달리, 인제대 신입생은 전공 관련 경험을 먼저 습득한다.

 

이는 신입생의 전공 학습 동기를 강화하고 더 적극적인 학습 참여 유도에 큰 몫을 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