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 오는 2월 8일부터 3월 8일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현대 미인도로 잘 알려진 이동연 작가 초대전 '아바타我but他'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고전 한국화의 배경에 현대인의 일상을 표현한 이동연 작가의 독특한 현대 한국화 작품을 만날 수 있다.
한복을 곱게 차려 입고 야구 모자를 쓴 채 핸드폰을 하거나 이어폰으로 음악을 듣는 여러 인물 군상, 옛 미인도를 현대적으로 패러디한 '현대 미인도' 시리즈를 비롯하여 한복을 입은 마릴린 먼로와 블랙핑크, 게임 캐릭터 등 찾아보는 재미가 쏠쏠한 작품들도 함께 선보여 관람객에게 큰 즐거움을 준다.
특히, 한복을 입은 단아한 미인으로 표현된 마릴린 먼로 시리즈는 이번 전시에서 놓쳐서는 안 될 백미다. 작가의 섬세한 예술적 감각을 통해 금발의 섹시 아이콘이 아닌 한 사람의 여성으로 마릴린 먼로를 탐구한 시리즈는 국내외에서도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관람객이 참여하며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는 요소도 많다. 물을 주제로 한 작품 앞에서 폭포 소리를 들으면서 가만히 명상을 할 수 있는 참여 코너를 비롯하여, 어린이를 위한 색칠하기, 스티커 붙이기 등의 활동지 등도 함께 마련되어 온 가족이 함께 관람해도 좋다.
한편 현대 미인도 작가로 잘 알려진 이동연 작가는 전통 인물화를 현대적으로 해석한 한국화를 통해 현대인의 욕망과 소통의 의미를 고민해오는 작업을 해왔다. 이동연 작가가 만들어낸 조어인 아바타我but他도 '나'와 비슷하지만 다른 '타자'를 통해 작품 속에서 현대인의 '아바타'를 발견한다는 주제의식이 담겨 있다.
이동연 작가는 한국화가로서 자화상을 기반으로 한 현대 인물화를 주로 작업해왔으며, 최근에는 '리그 오브 레전드'로 잘 알려진 라이엇 게임즈를 비롯하여 국내외 기업 등과 다양한 콜라보를 해오며 대중에게도 친숙하게 다가가며 한국화의 영역을 넓히고 있다.
이동연 초대전 아바타我but他는 2월 8일부터 3월 8일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 기획 전시로 전시실에서 개최되며,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전시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거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