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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남양유업, 단백질 사업 순항중…'테이크핏 맥스' 헬스족 사이서 입소문

남양유업 고함량 완전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 맥스'/남양유업
남양유업 고함량 완전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 맥스' 이벤트 포스터/남양유업

남양유업은 지난 6월 첫 선을 보임 고함량 완전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 맥스'가 출시 5개월 만에 판매량 300만 봉을 달성했다고 1일 밝혔다.

 

단백질 음료는 운동선수들의 보조식 개념으로 인식되어왔다. 하지만 최근 운동과 건강에 관심이 높아진 일반 소비자층에서도 많은 수요가 발생하면서 단백질 음료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남양유업은 후발주자로 제품을 출시했음에도 초기 시장 진입에 성공적으로 안착하였는데, 이 비결은 다름아닌 '맛'에 있다.

 

남양유업은 단백질 음료는 맛이 없다는 소비자 인식을 바꾸기 위해 제품 개발 단계에서 헬스장이나 크로스핏 체육관을 방문해 꾸준한 관능 평가를 진행했다. 이렇게 얻어낸 피드백을 통해 맛있는 단백질 음료를 만들기 위한 레시피를 확보했다.

 

테이크핏 맥스는 저당, 무지방 설계된 동식물성 균형 단백질 음료 제품 중 단백질 함유량이 21g/250ml으로 가장 높다(2022년 12월 기준). 

 

남양우업은 스포츠 마케팅에도 힘쓰고 있다. 지난 7월 '테이크핏 전국동호인 테니스대회'와 8월 '웨이브파크x테이크핏 1일 서핑 레슨' 이벤트를 열었다. MZ세대들이 선호하는 스포츠 현장에 자연스럽게 제품을 노출하며 인지도를 높인 것이다.

 

남양유업 이상호BM은 "테이크핏에 대한 소비자분들의 긍정적인 호응 덕분에 판매량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좋은 성분과 맛으로 보답하는 남양유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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