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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보험 브리핑] 한화손보·교보·미래에셋·DB생명

한화손해보험이 카카오 기반의 모바일 보험가입 서비스를 선보였다.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이 다양한 서비스 개선에 나선다.

 

◆한화손보, 모바일 보험가입 서비스 오픈

 

한화손보는 카카오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보험가입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디지털 전용 미니보험 상품인 '한화 OK2500든든 운전자보험'에 적용해 판매를 개시했다.

 

지금까지는 고객이 모바일 기기를 통해 디지털 전용 보험을 가입하려면 앱 설치, 회원가입, 다량의 개인정보 입력 및 본인인증 등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했다. 또 중간에 가입 진행을 중단하게 될 경우 이미 입력된 정보가 사라져 처음부터 새로 시작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한화손보는 모바일로 접근하는 고객의 편의를 위해 카카오 플랫폼 기반의 가입화면을 제공해 앱 설치 없이도 보험을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간단한 동의 절차로 고객정보를 자동으로 불러오는 등 입력과정도 간소화했다. 개인화 보안링크(u-Link) 기술도 추가해 고객이 가입 중간에 이탈하더라도 마지막 정보 입력 시점부터 이어서 작성이 가능한 링크를 카카오 알림톡으로 전달한다. 이를 통해 디지털 미니보험 가입 시 발생할 수 있는 불편함을 최소화했다는 설명이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시대적 흐름에 맞춰 고객이 보험을 더 쉽게 가입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서비스를 개선하고 있다"며 "다른 디지털 보험상품에도 순차적으로 이 방식을 도입할 예정이며, 보험가입 외에도 계약조회, 보험금 청구 등 다양한 서비스에 고객 니즈를 반영하여 적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편정범 교보생명 대표이사 사장(오른쪽)이 교보생명과 KBS교향악단의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교보생명

◆교보생명, KBS교향악단과 예술문화 대중화 교보생명이 클래식 음악 저변을 넓혀 예술문화 대중화에 앞장선다.

 

교보생명은 대한민국 클래식 음악의 보급과 발전을 위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오케스트라인 KBS교향악단과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MOU는 클래식 음악의 저변 확대를 통해 순수 예술을 활성화하고 국민의 삶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다.

 

양 사는 MOU를 통해 다양한 예술문화 프로그램을 함께 기획한다. 공연예술 인프라 제공 등 전문 영역에서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교보생명은 올해 KBS교향악단과 세계적인 마에스트로인 정명훈 지휘자가 협연하는 '노블리에 콘서트'를 주요 대도시에서 개최한다. 이를 통해 교보생명 고객이 수준 높은 예술문화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언택트(Untact) 시대를 맞아 노블리에 콘서트를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해 많은 사람들에게 고품격 클래식 음악을 들려줄 계획이다. 클래식 음악을 쉽게 접할 수 없는 지방 중소도시에는 소규모 실내악 연주회인 '포 유(For You) 콘서트'를 여는 등 지역 사회의 예술문화 발전과 문화복지 실현에도 힘쓸 예정이다.

 

편정범 교보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KBS교향악단과의 협약을 통해 서로 발전해 나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이를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퀄리티 있는 예술문화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미래에셋생명, '실손보험 빠른 청구' 오픈

 

미래에셋생명이 서류 제출 없는 '실손보험 빠른 청구 서비스'를 오픈했다. /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생명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위한 노력을 이어간다.

 

미래에셋생명은 의료정보전송 플랫폼 전문기업인 지앤넷과 제휴해 '실손보험 빠른 청구'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18일 밝혔다.

 

'실손보험 빠른 청구'는 보험금 청구 과정에서 우편이나 팩스로 보험사에 서류를 제출하는 번거로움을 줄여주는 페이퍼리스(Paperless) 서비스다. 제휴 병원을 이용하는 경우 진료데이터를 연동해 진료내역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고, 종이 서류를 발급받을 필요도 없다. 현재 120여 개 병·의원과 제휴를 맺고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참여 병·의원의 규모는 지속해서 늘어날 예정이다.

 

청구 방법은 간단하다. 미래에셋생명의 실손보험금을 청구하려는 고객은 병원 내 키오스크나 지앤넷의 '실손보험 빠른청구' 모바일 앱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청구할 수 있다. 회사는 고객의 청구 내용을 데이터로 확인하며 빠른 심사가 가능해 보험금 지급기일도 대폭 단축될 전망이다.

 

우지희 미래에셋생명 계약관리본부장은 "미래에셋생명은 보험 소비자가 가장 많이 찾고 필요로 하는 실손보험을 대상으로 많은 고객이 편리하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시작한다"라며 "앞으로 미래에셋생명은 뉴노멀 흐름에 맞춰 빠르게 '종이 없는 보험사'로 탈바꿈하는 동시에 고객접점 분야를 중심으로 인슈어테크를 접목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DB생명, '(무)백년친구 간편한 내가고른 건강보험'

 

DB생명이 '(무)백년친구 간편한 내가고른 건강보험' 상품 판매를 개시한다. /DB생명

DB생명이 건강보험 상품 라인업을 강화한다.

 

DB생명은 단 3가지 간편심사를 통해 유병자도 필요한 보장만 골라 가입할 수 있는 '(무)백년친구 간편한 내가고른 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상품은 지난 2021년 4월에 출시했던 '(무)백년친구 내가고른 건강보험'과 같이 소비자의 생활습관이나 건강상태, 가족력 등을 고려해 스스로 원하는 보장을 골라 설계할 수 있는 DIY(Do It Yourself)형의 상품이다. 3가지 간편심사 항목인 ▲3개월 이내 입원, 수술, 추가 검사 필요 소견 ▲2년 이내 질병·사고로 인한 입원, 수술 이력 ▲5년 이내 암 진단·암으로 인한 입원, 수술 이력만 없다면 유병자와 고령자도 가입이 가능하다.

 

기존 상품과 동일하게 암은 물론, 뇌혈관, 허혈성심장질환 등의 진단, 입원, 수술, 치료, 장해에 대해 보장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신상품에는 고령층과 면역 저하 시 많이 발생할 수 있는 통풍, 대상포진, 대상포진눈병진단 등의 특약을 신규 부가해 보장 범위를 더 확대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그 밖에도 갱신형(10년, 20년, 30년)으로 저렴한 보험료로 소비자의 생애주기 재무계획에 맞춰 설계가 용이하다는 장점이다.

 

DB생명 관계자는 "이번 신상품은 고령화와 유병자 증가 추세에 맞춰 개발된 자유 설계 종합보험이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에 따라 설계가 가능한 상품을 많이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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