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제약/의료/건강

GS25, 전국 '힙 플레이스' 입점 추진…첫 파트너는 다운타우너

GS25가 다운타우너 등과 협업해 PB 상품으로 '다운타우너스윙칩'을 출시했다.

편의점 GS25를 통해 전국 '힙 플레이스'를 만나 볼 수 있을 전망이다. GS리테일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전국 '힙 플레이스' 입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GS25는 이 프로젝트 1탄으로 프리미엄 수제버거 전문점 다운타우너와 협업해 개발한 자체브랜드(PB) 스낵 '유어스다운타우너X스윙칩'(이하 다운타우너X스윙칩)을 출시했다. 첫 협업 파트너인 다운타우너는 꼭 가봐야할 맛집으로 수차례 꼽힌 대표적인 '힙 플레이스' 중 한 곳이다.

 

'다운타우너X스윙칩'은 다운타우너의 인기 메뉴인 '스파이시 치폴레 프라이즈'에사용되는 비법 양념을 스윙칩에 적용하는 콘셉트로 기획된 상품이다.

 

3개월 이상 이어진 상품 개발 과정에서 스윙칩 특유의 물결 굴곡이 비법 양념을 잘 잡아주는 등 가장 절묘한 조화를 이룬다고 판단한 GS25가 협업을 제안했고 오리온이 이를 받아들이며 '다운타우너X스윙칩'이 최종 완성됐다.

 

'다운타우너X스윙칩'은 특유의 바삭한 식감과 진하고 중독성 있는 매콤한 맛이 특징인 신개념 감자칩이다. 다운타우너 수제버거와 곁들여 먹거나 맥주, 와인 등의 안주로 즐길 수 있어 다양한 활용법이 탄생할 것으로 GS25는 기대하고 있다. 가격은 1500원.

 

황보민 GS리테일 스낵 담당 MD는 "MZ세대를 위한 차별화 전략으로 전국 힙 플레이스를 GS25 매장에 입점 시키는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유명 맛집의 메뉴를 이종 카테고리로 재해석한 상품으로 출시해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새로운 협업 체계를 구축해 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