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골린이(골프+어린이)' 유입이 늘면서 골프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이마트가 '봄 골프대전' 행사에 나선다.
이마트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4월 15일까지 골프용품 구매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본 결과 2030 '골린이(골프+어린이)' 유입이 늘며 골프 시장 규모 전체가 커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1월부터 4월 15일까지 이마트 골프용품 구매 고객 중 49.5%는 지난 2019년부터 2020년까지 한번도 이마트에서 골프용품을 구매한 적 없는 신규 고객인 것으로 확인됐다.
그 중에서도 특히 올해(1월~4월 15일) 20~30대 골프용품 구매 고객의 경우, 최근 2년간 구매가 없던 신규고객 비중이 61.9%에 달할 정도로 높은 신규 유입률을 보였다. 같은 기간, 20~30대 고객의 골프용품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67.7% 신장했다. 이마트 전체 골프용품 매출 역시 전년 대비 60% 증가했다.
20~30대 인기 SNS인 '인스타그램'상에는 '골린이(골프+어린이)' 해시태그 게시물이 28만개 이상이나 올라와 있을 정도로 젊은 층 사이에서 골프에 대한 관심도가 늘며, 골프 시장 전체가 커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이에 이마트는 22일부터 5월 9일까지 약 18일간 연중 최대 할인 프로모션과 이색 마케팅을 포함한 '봄 골프대전' 행사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우선 이마트·SSG닷컴에서 골프클럽과 골프용품을 행사카드(이마트e카드/KB국민/신한/현대/NH농협카드)로 구매 시 금액대별 최대 20만원 상품권/SSG머니를 제공한다.
행사 기간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 내 입점한 38개 골프샵에서 행사카드로 50/100/150/200만원 구매 시 신세계 상품권을 각 5/10/15/20만원 증정한다. SSG닷컴에서 판매하는 골프용품 중 이마트 점포를 통해 배송되는 쓱배송/택배 상품에도 같은 금액의 SSG머니 페이백 프로모션이 적용된다.
신세계그룹 야구단인 SSG랜더스와 연계한 이색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이마트 오프라인 골프샵에서 1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야구단 SSG랜더스 디자인을 적용한 한정판 골프공/볼마커 세트를 선착순 1000명에게 제공한다.
이밖에도 이마트 단독 행사로 '야마하 C's(씨즈) 여성클럽(18년 모델)'을 최초가 대비 45% 할인해 (유틸 20만9000원/우드 23만9000원/아이언세트(7개) 89만원) 판매한다.
'마제스티 로얄 남성클럽(19년 모델)'은 유틸 39만원/우드 55만원/드라이버 95만원으로 최초가 대비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PXG GEN2 퍼터 9종(각 49만원)', 'PXG GEN2 0811 X/XF 드라이버(각 59만원)'는 병행 수입 상품으로 한정 물량 특가 행사에 나선다.
이마트 김수인 골프용품 바이어는 "중장년층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골프가 최근 2030 젊은 층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골프에 입문하는 초보자나 젊은 고객들을 위해 트렌디한 상품들을 부담 없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할인 행사를 기획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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